나라를 가로지르는 유프라테스강 인근은 선사시대부터 풍요로웠다.
일산도 강촌마을·백마마을(1·2단지).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분당을)은 물론 김은혜 김민수 국민의힘 예비후보(분당을)까지 총출동했다.
재건축이 선거운동의 도구로 활용되다 보면 자칫 주거 환경 개선이라는 본질이 흐려질 수도 있다는 얘기다.분당의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선도지구 지정이 안 되면 재건축을 기약할 수 없다는 불안감이 주민들 사이에서 팽배하다며 주민동의율 조사 같은 건 문제도 없는데 답을 내는 식이라고 했다.금병찬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모습을 드러냈다.
정부의 1기 신도시 재건축 규제 완화 발표 이후 분당.총선 핵심 변수되나 구독 성남=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
일산 재건축 현수막경기 고양시 일산도 마찬가지다.
이 밖에 2∼6일 경기 군포시 산본 정비예정구역별 주민간담회에는 김정우 민주당 예비후보.이 밖에 2∼6일 경기 군포시 산본 정비예정구역별 주민간담회에는 김정우 민주당 예비후보.
분당의 한 재건축 희망 단지 입주민은 선도지구 지정은 중앙정부와 지자체 권한인데.일산 등에선 신도시별 ‘선도지구 선정을 두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오랜 숙원을 풀고 싶어 하는 주민들의 마음을 잡으려는 이들의 활동도 부쩍 늘었다.김 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기간이 아니면 마이크 등 확성 장치를 사용할 수 없다는 공직선거법을 어기지 않기 위해 육성으로만 인사를 했다.